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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색깔로 알아보는 강력한 천연 항산화 식품 및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4. 21.

사람은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하지만, 유지 관리 방법을 알고 있다면 노화 속도와 정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항산화 음식으로 내부에서 몸을 회복시키고 노화 방지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시에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노화를 늦추려면 항산화 식품을 더 섭취해야 한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천연 항산화제라 불리는 식품들은 색과 관련이 있으며 빨강, 파랑, 주황 및 녹색 식품에는 항산화 효과가 강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아래의 다채로운 음식을 먹고 식품들이 가져다주는 건강한 효과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색깔로 알아보는 강력한 천연 항산화 식품 및 음식

 

 

빨간색

 

1.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이 풍부하고 리코펜에는 항산화 기능이 있습니다. 리코펜은 식물에 함유된 천연안료이며 잘 익은 토마토에서 발견됩니다. 현재 식물에서 발견되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인체의 일중항 산소 및 산소 자유 라디칼이 신체의 면역계를 침해하는 범인이라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자유 라디칼을 소거하는데 있어 리코펜의 효과는 다른 카로티노이드 및 비타민 E보다 훨씬 우수하며, 단일항 산소 소멸 속도상수는 비타민 E의 100배입니다. 토마토는 노화와 면역력 저하로 인한 다양한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연어

연어는 아스타잔틴(Astaxanthin)이 풍부하기 때문에 항산화 능력이 뛰어납니다.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천연 항산화제 입니다. 다른 카로티노이드와 마찬가지로 아스타잔틴은 새우, 게, 연어 및 해조류와 같은 해양 생물에서 발견 될 수 있는 지용성 및 수용성 안료 입니다.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비타민 E의 550배, β-카로틴(베타-카로틴)의 10배입니다. 아스타잔틴은 가장 효과적인 순수 천연 항산화제 중 하나이며, 주요 기능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노화에 저항하며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 입니다.

 

3.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북미의 일부 지역에서 생산되는 붉은 과일로 예전에 세계적으로 생산 지역이 적기 때문에 "북미의 루비"라고 불렸습니다. 크랜베리에 함유된 총폴리 페놀(total polyphenol), 플라보노이드, 프로시아니딘 및 기타 식물성 화학 물질은 인체 건강에 큰 이점이 있습니다.

크랜베리는 매우 높은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심혈관 노화 병변, 암세포 병변, 치매 및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있는 초강력의 항프리라디칼 물질입니다.

 

 

 

 

파랑 및 자주색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염증을 예방하고 세포 산물로 부터 자유 라디칼의 방출을 촉진할 수 있으며 암, 심장병, 인지 장애 또는 파킨슨 증후군의 발생률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의 강력한 항산화 능력은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인체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기본적으로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자유 라디칼이라는 유해한 물질로 인한 손상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안토시아닌의 자유 라디칼 소거능력은 비타민 E의 50배, 비타민 C의 20배 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신체에 100% 흡수될 수 있고 섭취 20분 후 혈액에서 감지가 될 수 있으며 최대 27시간 동안 체내에서 유지될 수 있습니다. 다른 항산화제와는 달리, 안토시아닌은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하는 능력이 있으며 뇌의 중추 신경계를 직접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혈관의 탄력성을 향상시키고 순환계를 개선하며 피부의 매끄러움을 개선하고 염증과 알레르기를 억제하며 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포도

포도에는 포도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기능이 있으며 노화를 효과적으로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탄닌산,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강력한 수렴 효과와 부드러운 보습 효과가 있습니다. 포도알 및 과육에는 비타민 B3와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습, 노화 방지 및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합니다.

또한 포도는 혈관 탄력강화, 순환계 개선, 면역계 용량강화, 관절의 유연성 향상,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있게 만드는 등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3. 자주색 옥수수

자주색 옥수수에는 영양분이 매우 풍부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카로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 E, 리보플라빈(riboflavin) 및 기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자주색 옥수수는 영양가가 높습니다. 자색 옥수수는 식용이 가능하고 영양 성분이 매우 높은 특수 식물로 얇고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흰색 찰 옥수수보다 영양가가 높으며 페놀 성분이 많습니다. 이 페놀 화합물은 식물 화학 물질에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과 미량 원소가 증가하고 셀레늄과 안토시아닌도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항암 및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주황색 및 노란색

 

1. 당근

당근은 β-카로틴이 풍부하고 β-카로틴은 항산화제이며 해독 효과가 있고 인체 건강 유지에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이며 항암, 심혈관 질환 예방, 백내장 및 산화 방지제에서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또한 노화로 인한 다양한 퇴행성 질병을 예방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인간의 소화 기관으로 섭취된 후 비타민 A로 전환 될 수 있으며 현재 비타민 A를 보충하는 가장 안전한 식품입니다(화학 합성 비타민 A를 장기간 과다 복용시 신체 및 간에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은 눈과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고 야맹증과 거친 피부의 상태를 개선하며 신체를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 부터 보호합니다. 당근을 식초와 같은 산성 물질과 함께 먹으면 베타-카로틴이 파괴되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고 과다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2. 견과류

견과류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피부가 단단하며 씨앗을 함유한 식물의 본질입니다. 헤이즐넛, 잣, 해바라기씨, 땅콩 등은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E는 세포 노화를 예방하고 신체의 신진 대사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요소는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로 세포막과 세포내 핵산을 자유 라디칼 공격으로 부터 보호 할 뿐만 아니라 자유 라디칼의 존재를 줄이고 산화된 에스테르 품질을 증가 시킵니다.

적절한 비타민 E 섭취는 리포 푸신(lipofuscin)의 형성을 줄이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며 세포 분열주기를 연장하고 세포의 노화 과정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E의 존재는 또한 비타민 A와 비타민 C의 산화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비타민 E의 일일 권장량은 14mg/day이며 하루에 소수의 견과류 섭취가 비타민 E 요구량을 거의 보충할 수 있습니다.

 

3. 노란 옥수수

노란 옥수수는 영양가와 건강관리 효과가 높으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카로틴, 리보플라빈, 비타민 및 기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심장병 및 암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이점이 있습니다.

신선한 노란 옥수수에는 세포 분열 촉진, 노화 지연, 혈청 콜레스테롤 저하 및 피부 병변 예방 기능이 있는 천연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노란 옥수수의 비타민 E는 뇌 기능의 감소로 인한 치매 예방 및 죽상 동맥 경화증의 예방에 영향을 미칩니다.

 

 

 

 

녹색

 

1.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시력 보호를 위한 중요한 항산화제인 루테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노화를 예방하고 건조한 피부를 예방할 수 있으며 좋은 미용 식품입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뇌와 시력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영양가가 풍부한 종합 건강 관리 채소입니다. 아스코르브산은 간 해독 능력을 향상시키고 신체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콜리 플라워를 먹는 것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정상적인 치아와 뼈를 유지하며 시력을 보호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2. 키위

키위 과일에는 신체의 자기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위에는 루테인이 풍부하고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및 기타 비타민이 들어 있으며 영양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저지방 식품으로 체중 감량, 미용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키위에는 엽산이 풍부하고 엽산은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필요한 물질 중 하나이며 신경관 결손의 배아 발생을 예방하고 엽산이 부족한 임산부의 걱정을 덜어줍니다.

 

3. 시금치

시금치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조섬유(crude fiber), 칼슘, 인, 철, 카로틴, 리보플라빈, 루테인 등을 포함하며 영양가가 매우 높은 채소입니다. 시금치는 또한 좋은 눈 관리 식품이며 가장 좋은 루테인 식품입니다. 루테인은 눈의 망막 황반 부위에 존재하며 항산화를 돕고 황반 변성을 예방하며 시력 보호, 백내장 발병률 감소, 동맥 경화 지연, 유방암, 직장암 및 피부암 억제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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