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민감성 피부 관리를 위한 계절별 스킨케어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5. 26.

민감성 피부는 계절 변화에 특히 민감하므로 사용되는 피부 관리 방법과 제품은 계절에 따라 달라야 하며 피부 알레르기 나 불편을 유발하지 않아야 합니다. 연중 민감한 피부 관리를 위한 계절별 기본 스킨케어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민감성 피부 관리를 위한 계절별 스킨케어

봄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걱정이 되는 계절입니다. 이 계절에는 버드나무 꽃차례, 꽃가루 또는 먼지가 피부를 붉고 가렵고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클렌징 제품은 수분과 기름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므로 매우 조심해야 하며 얼굴 보호에 주의를 기울이고 가능한 가장 순한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얼굴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부드러운 보습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민감성 피부는 차가운 물에도 반응 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이 계절에는 각질 제거를 심하게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봄에는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 많고 피부에 먼지가 묻기 쉬우며 자외선이 강해 피부에 화상을 입기 쉽습니다. 피부 신진 대사가 점차 활성화되고 땀과 피지 분비가 겨울에 비해 증가하며 얼굴은 겨울보다 촉촉하고 윤기있으며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 계절에는 태양에 대한 피부보호를 강화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 얼굴의 정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노화된 표피 제거, 얼굴 피부의 깊은 세정 등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는 시즌에 새로운 제품의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사용해야 할 경우 겨드랑이 근처의 팔 안쪽 피부에 반응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여름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의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민감한 피부 관리 제품의 자외선 차단제 브랜드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구매하기 전에 손목 안쪽에서 사용해 보는 것입니다. 피부가 붉고 부어 오르고 아프고 가려운 경우 10분 내에 이 제품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음을 의미하며 이 자외선 차단 지수의 배수인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가을

건조함과 계절의 변화는 알레르기성 피부의 적입니다. 너무 향기로운 제품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제품에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알코올과 과일산을 함유한 제품은 피부에 매우 자극적이며 민감성 피부에 사용할 크림 첨가나 선택시에도 신중해야 합니다. 딥 클렌징 스크럽과 각질 제거 크림은 알레르기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초가을의 자외선은 예상외로 강합니다. 현재 피부의 신진대사 용량이 낮고 피부색을 회복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선스크린은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유지 관리 방법입니다. 동시에 공기가 서서히 건조해지고 피부의 땀샘과 피지선 기능이 여름보다 약해지므로 더 부드러운 스킨케어 제품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가을에는 피부기능이 점차 저하될 것입니다. 얼굴 마스크나 크림을 자주 얼굴에 바른 후 피부를 정상으로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건조한 피부를 피하기 위해 추운 겨울에 직면하기 전에 기름을 첨가해야 합니다. 가을은 식욕이 개선되기 시작하는 시기이며, 피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야채, 다시마, 지방이 적은 생선 및 기타 비타민 및 미네랄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겨울

겨울에 민감한 근육 피부는 최대 절전 모드이므로 감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긴장을 풀 수 있으며 보습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습도가 높은 범위에서 스킨케어 제품과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심한 건조는 감도를 증가시킵니다. 매우 부드러운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하고 닦아낸 후, 면시트를 흡수한 다음 면봉을 사용하여 잔사를 제거합니다. 민감성 피부를 위해 고안된 세럼과 보습 마스크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겨울의 건조한 공기와 낮은 온도는 피부를 차가운 바람에 노출 시키며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피부가 가장 활동적이지 않고 대사 능력이 감소하며, 각질이 두꺼워지고 피부가 단단해지며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피부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마사지를 강화하고 얼굴을 씻는데 게으르지 않아야 하며, 피부를 조심스럽게 청소하고 보습 크림을 발라 주어야 합니다.

 

겨울에 외출시 얼굴 보호에 주의해야 합니다. 운동을 강화하고 규칙적인 목욕을 하여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몸 전체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영양가 있고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피부 균열을 피하기 위해 손과 발을 조심스럽게 마사지하고 비타민 A, E 등을 섭취해야 합니다.

 

 

[다른글]

다양한 얼굴 피부 타입의 효과적인 수분 공급 팁

여드름피부관리법 여드름에 효과좋은 7가지 음식

피부좋아지는음식 5가지로 피부나이 감추기

얼굴 각질제거하는법 부드럽고 건강한 얼굴의 비결

모공수축방법

접촉성 피부염의 원인 및 증상과 유발하는 외부 물질

피부에 좋은 과일 얼굴반점 제거와 미백에 좋은 과일들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