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토피치료 방법과 잘하는곳 추천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11.

아토피는 목 아래 부분과 등에 있는 피부가.. 붉어지고 얼굴의 뺨과 눈 주위, 이마 등에 빨갛게 좁쌀 모양처럼 돋아나는 것을 말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이 심해지게 되면.. 너무 가려워서 잠을 못잘 정도로 긁게 되고, 긁은 곳에 딱지가 생기면 보기흉하다고 생각해 심리적으로 사람을 만나는 것을 경계하게 되기도 합니다.


아토피는 원인을 제대로 알고 치료하는게 중요한데요.. 아래에 아토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증상마다 다른 치료법으로 치료하는 아토피치료를 잘하는 곳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는?

 

아토피는 피부가 너무 습하면 발생하게 됩니다. 습진성발진 그리고 가려운 증상이 함께 나타나며, 목이나 팔과 다리의 접히는 부분, 겨드랑이, 엉덩이, 사타구니 등에 생기게 됩니다.

 

아토피의 원인은 유전적인 영향과 가족력이 있고, 피부혈관 및 면역학적 반응과 피부의 건조함, 매우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습진성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게되면 아토피 증상은 더욱 심해지게 되고, 특히 날씨가 더운 여름에는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는 건조하고 피부가 계속 가려워서 긁게되어 진물이 나며, 피부가 단단하게 굳게 됩니다. 얼굴과 목, 겨드랑이 부위와 팔다리에 접히는 부위 그리고 엉덩이와 사타구니 등에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아토피의 치료방법은?...

 

 

아토피치료 방법

 

1. 보습제를 잘 선택해서 사용

방부제나 화학성분이 들어가있는 보습제를 사용하면 안되고, 천연성분의 보습제를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보습이 잘되는 효과좋은 보습제라고 해도 아토피환자에 몸에 안맞을 수 있기때문에, 체질에 맞는 보습제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후에 보습제를 발라줘야 하고 시간이 날때마다 자주 보습제를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를 보습하는 보습제는 피부재생에도 도움을 주고 가려운 증상도 완화시켜 줍니다.

 

2. 실내의 온도를 잘 유지하기

피부에 생기는 질환인 아토피는 날씨가 더우면 땀으로 인해 증상이 더 심해질수 있기때문에, 아토피를 치료할때는 적정한 온도유지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도를 50%에서 60% 정도로 유지해지고, 실내온도를 20도에서 22도 사이로 유지시켜줘야 아토피증상이 심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3. 아토피 환자에게 청결은 필수

아토피 환자에게 청결은 필수 입니다. 미지근하고 깨끗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목욕을 하는 것이 아토피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샤워를 하거나 목욕을 할때에는 자극적인 바디케어 제품보다는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바디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아토피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스트레스를 잘 해소 하기

아이나 어른이나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아토피증상은 더 심해집니다. 본인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생각되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해소법을 이용해 스트레스를 빨리 해소하는게 좋겠습니다.


5.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기

너무 짠 음식이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게되면 비만이 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피부가 안좋아지게 됩니다. 당연히 아토피에도 무척 좋지 않은데요.. 짜고 매운음식을 어쩔수 없이 먹게 된다면 싱겁게 하여 먹거나, 희석해서 먹어야 하겠습니다.

 

 

아토피치료 잘하는곳 추천


아토피로 생긴 부분을 지속적으로 긁게되면 증상은 더욱 악화됩니다. 상처가 생기고 자국이 남을 수 있으며, 잠도 제대로 잘수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아토피가 생겼다면 더욱 심해지기 전에 그 원인을 찾아내 치료를 하는게 필요합니다. 하지만, 치료는 어디서 해야하는지 찾고있다면 아토피 치료를 잘하는곳인 하늘마음한의원의 아토바이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하늘마음한의원 아토바이프로그램은 사람마다 다른 아토피가 생긴 이유를 찾아서 안토피 증상을 완화해주고, 재발되고 반복되는 아토피를 일시적으로 잡는것이 아니라, 아토피 원인을 잡는 치료를 해주는 아토피 치료프로그램입니다. 21개 지점이 전국적으로 분포되어있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지점에서 편안하게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토피치료 잘하는곳 하늘마음한의원 아토바이프로그램 빠른상담신청[바로가기]

 

바로가기를 통해 치료법과 치료사례를 볼 수 있으며, 빠른상담신청으로 아토피치료 프로그램과 관련된 전반적인 상담을 친철하게 받을수 있습니다.


효과있는 아토피치료로.. 이제 아토피때문에 겪어왔던 모든 걱정과 고민에서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