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호르몬균형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13.

갱년기에 여성들은 호르몬이 균형을 잃어가면서 왕성했던 난소기능도 점차 노화어 사라지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여성분들은 매 10년에 한번씩 신진대사 속도가 7% 떨어지기때문에 나이가들면서 호르몬균형에 도움되는 음식을 많이 섭취해 주어야 신진대사속도가 떨어지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성 호르몬균형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호르몬균형

 

오트밀
오트밀에는 풍부한 수용성 섬유소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혈액속의  악성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低密度脂蛋白(저밀도지단백)·LDL)치를 낮추는효과가 있고 동맥경화와를 예방하고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감소기킬수 있습니다. 매일 3g의 오트밀을 섭취하에게 되면  혈액중의 콜레스테롤을 5~10% 떨어뜨릴수 있답니다.

 

살구씨
살구씨도 갱년기 전후의 여성분들한테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매일 60g의 살구씨를 섭취하게 되면 4주뒤 혈당수치가 9% 떨어뜨릴수 있다고 합니다.

 

호르몬불균형

 

심해어
심해어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부정맥과 고혈압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매주 4회정도성인 손바닥크기의 참치, 연어, 고등어 등과 같은 심해어를 섭취하게 되면 뇌졸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메가3 지방산은 불에 견디기 힘들어 하므로 오메가3의 섭취를 위해서는 조리방법을  찜방식으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대두
대두에 있는 이소폴라본은 혈액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뼈의 밀도를 높혀주는 작용을 합니다. 만약 50세 이상의 여성이 매끼마다 30g의 대두를 3개월간 섭취를 한다면 고밀도지단ㄴ백이 대략 4% 상승하고 총 콜레스테롤은 5.5 %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외에 남성들이 대두를 섭취하게 되면 남성 생식능력을 높혀주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여성에게좋은음식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포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가열하여 조리시 인체에 더욱 쉽게 흡수가 되어 암과 동맹경화를 예방할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전립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유
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근육을 증가해주고 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나이가 증가하면서 인체는 칼슘의 수요가 증가하기때문에 매일 우유를 마셔주어야 합니다.

 

앵두
관절염과 통풍을 완화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매일 앵두를 먹게 되면 혈액중 요산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르몬균형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