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유방암에 좋은 음식과 유방암발병율을 낮추는 음식들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22.

풍만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하려면 우선 가슴건강부터 챙겨야  하는데요, 생활속에서 많은 음식들이 가슴건강에에 유리한 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대두, 다시마, 각종과일과 곡류 등 음식들을 많이 먹게되면 가슴에 각종 영양소들을 충해 주어 암을 예방하고 억제하여 유방암 발병율을 대대적으로 감소할수 있답니다.

 

 

 

대두나 콩제품이 가슴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대두나 콩으로 만들어진 콩제품들에는 이소폴라본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성의 체내의 에스트로겐의 수치를 낮춰주어 가슴의 불편함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매일 두끼식사에 콩제품이 들어간 식단으로   두부나 두유 등등을 섭취하게되면 가슴건강에 아주 유리합니다.

 

목이버섯, 표고버섯, 복령 등은 천연적인 생체반응을 조절해주는 음식으로 인체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또 암을 방지하는데 강력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자, 견과류 등 음식, 및 레시틴이 함유된 노란콩, 땅콩 등, 단백질이 풍부한 아몬드, 호두, 참깨 등 음식들에는 대량의 항산화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와 종자 예를 들면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은 인체가 비타민E 의 섭취를 증가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E를 풍부하게 섭취하게 되면 가슴조직을 더욱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다시마는 해초류에 속하는데요, 여성한테는 피부미용에도 좋고 머리카락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유선증식치료에 보조작용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다시마가 유선증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이유는 다시마에 대량의 요오드가 함유 되어 있어 난소기능에 도움을 주고 호르몬불균형을 조절해 주어 여성이 유선증식의 위험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포도, 키위, 레몬, 딸기, 감귤, 무화과 등 과일들은 여성들한테 비타민을 보충시켜 주는 동시에 유방암을 저항하는 물질도 보충시켜주어 암예방에 좋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조기, 자라, 미꾸라지, 갈치, 문어, 오징어, 해삼, 굴 및 다시마 등은 인체에 필수 미량원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또 가슴조직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야채와 주식을 합리적으로 배합하여 섭취하게 되면 몸건강에도 유리할뿐만 아니라 매일 섭취하는 음식에 야채를 충분하게 섭취해 준다면 가슴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호박, 마늘, 양파, 죽순, 오이, 무, 이외에 녹색야채 등등입니다.

 

곡류에는 밀, 옥수수 및 일부 잡곡을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가슴건강에 아주 좋는 효능이 있습니다. 밀에는 대량의 수용성과 비수용성 섬유질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수용성 섬유질은 인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고 비수용성 섬유질은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옥수수는 가슴을 크게 만드는데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유방암에 좋은 음식과 유방암 발병율을 낮춰주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