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봄 다이어트 5가지 방법으로 날씬한 바디라인 만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3. 1.

봄 다이어트 5가지 방법으로 날씬한 바디라인 만들기

 

날씨도 이젠 제법 따뜻해져 봄이 다가오는듯 하는데요, 여성분들은 일년중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계절은 없는듯 합니다. 겨울철을 살찌기 쉬운 계절이므로 다이어트를 해야 겠지만 봄은 노출의 계절인 여름의 대비하여 봄 다이어트를 해야 하지요^^

 

그렇다면 봄 다이어트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 어떠한 다이어트계획을 세워야 할까? 하고 고민인 분들이 많을텐데요, 봄 다이어트 5가지 방법만 장악한다면 비만유전자의 번식을 억제하여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수 있답니다. 그럼 아래에 비만요인을 막아주는 5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다이어트

 

1. 스스로 각종 스트레스를 해소할줄 알기

 

일상생활에서 여성분들은 각 분야에서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받을때가 많은데요, 이러한 각종 스트레스들이 살이찌는 요인이 될수 있답니다. 그 이유는 장기적으로 스트레스에 시달린다면 체내 교감신경이 지속적으로 주도적인 위치에 처해있어 과도한 음식섭취를 유발하여 살이 찌게 되므로 생활속 각종 스트레스를 스스로 해소할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스트레스가 쌓일때에는 하던일을 멈추고 심호흡을 한번 하고 느긋한 심정으로 편안하게 마음가지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잠자기 전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을 해주어 체내의 살빼는유전자의 활동을 촉진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편안한 마음가짐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고 비만유전자의 번식도 억제할수 있습니다.

 

날씬한바디라인만들기

 

2. 수면부족은 다이어트의 적

 

수면질량은 다이어트에 아주 중요하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을텐데요, 이유는 충족한 수면중에는 체내에서 살빠지는 호르몬 분비를 왕성하게하여 배고픔을 느끼는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할수 있기 때문에 충족한 수면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아주 좋은 도움을 줍니다.

 

만약 충족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다면 체내에서 배고픔을 느끼는 호르몬이 대량으로 분비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식욕이 증가하여 다이어트 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충족한 수면질량을 보충해주는것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해야 체내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저항력을 증가하여 체내의 배고픔을 느끼는 호르몬의 평형을 유지하여 다이어트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바디라인

 

3. 줄여야 하는건 식사량이 아니라 열량

 

다이어트시 꼭 알아야 할점은 줄여야 하는것은 열량이지 식사량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무턱대고 식사량을 줄인다고 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하는건 아닙니다. 

 

만약 음식을 절제하거나 장시간 한가지 음식만 먹고 살빼는 원푸드다이어트는 살을 뺄수가 없을뿐만 아니라 설령 살을 뺐다고 했을지라도 막대한 부작용과 영양불균형에 시달릴수 있는데요, 이유는 인체의 면역세포는 단백질로 형성되는데 과도한 절식이나 단식은 단백질 섭취량이 대량적으로 줄어들어 인체가 영양불량이 생기므로 다이어트시 음식섭취는 식사량이 아닌 열량을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시 과도하게 빠른 속도만 추구하거나 또는 과격한 다이어트방법을 이용하는것은 건강에 해로울수 있으므로 이용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시 본인이 섭취하는 음식의 양에 신경쓰는것이 아니라 섭취하는 음식의 열량이 얼마인지에 신경써야  합니다.

 

다이어트비법

 

4.“You are what you eat”

 

우리말중에 한국인의 힘은 밥심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유는 인체는 매일 각종 영양소가 수요되는데 이러한 필요한 영양소를 얻기 위해서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즉 인체의 영양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요즘들어 사람들은 음식섭취를 조절하지 않고 음식을 맛에만 치우쳐 기름진 음식과 당분이 높은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영양이 섭취된다기 보다는 살이 쉽게 찔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것이 좋은데요, 인체의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면서 살빼려면 다이어트식단을 짜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의 몸에서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지를 잘 요해하고 다음 신체 상황에 알맞게 음식조절을 해야 합니다.

 

주의할점은 기름진 음식을 적게 먹고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는것이 섭취된 체내의 소화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증가할수 있습니다. 때문에 음식섭취는 다이어트의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높이기

 

5. 보온에 주의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초봄에는 날씨가 상대적으로 쌀쌀하기 때문에 인체의 체온은 비교적 낮은편이므로 인체의 대사기능이 약해지는데요, 이 역시 쉽게 살을 찌게 하는 요인중 하나입니다. 만약 체온이 비교적 높다면 인체의 신진대사도 빨라 지므로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만약 보온에 주의하지 않아 체온이 많이 떨어진다면 인체 신진대사가 느려져 다이어트에도 불리하게 되기 때문에 평소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인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것이 다이어트에도 성공할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봄이라고 해도 옷을 조금 따뜻하게 입거나 또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인체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몸이 따뜻해야 신신대사가 잘 되어 지방도 이와동시에 감소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5가지 방법으로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수 있는 봄 다이어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