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비만의 원인과 살이 안빠지는 이유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3. 5.

비만의 원인과 살이 안빠지는 이유

 

다이어트시 음식섭취를 절제하여 살을 빼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음식을 절제하게 되면 인체는 영양불균형이 생기는데요, 영양불균형이 생기면 인체는 배고픔이 점점 심해지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느낌은 다이어트를 해본 여성분들은 모두 한번씩은 경험했을것입니다.

 

분명히 평소에는 식탐도 별로 없었는데 일딴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면 어떤 음식을 봐도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되는데요, 또 어떤여성분들은 다이어트에 성공해 본인이 원하는 체중에 도달하면 마음놓고 음식을 먹고 전에 다이어트때문에 먹지 못했던 음식들을 실컷 먹으면서 그동안 먹지못했던 음식들을 보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전에는 음식절제로 다이어트하여 체내의 수분과 근육을 감량하여 결과적으로 줄어든 체중이 다시 폭식과 과식으로 줄어든 수분과 근육에 지방으로 보충이 되는 악순환이 생기게 됩니다. 이와같은 악순환을 막기 위해서는 본인의 체질을 잘 장악하고 체질에 알맞는 다이어트방법을 선택해야 다이어트에 후회없이 성공할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 비만의 원인과 살이 안빠지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비만원인

 

체내 노폐물지수 체크리스트

 

아래에 적어놓은 몇가지를 사항중 본인이 만약 3가지 이상에 해당한다면 체내에는 대량의 노페물과 불필요한 열량이 축적되어있다는것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불필요한 노페물과 열량이 많이 쌓여있으면 인체에 큰 부담을 줄수 있습니다.

 

& 외식을 자주하고 하루 세끼가 불규칙적이다.
& 콩류, 해초류, 나물, 야채와 과일을 싫어한다.
& 육식을 좋아하고 기름기 많은 음식먹기를 즐긴다.
& 밥을 먹는 속도가 다른 사람보다 훨씬 빠르다.
& 장기적으로 밤을 새고 야식을 자주 먹는다.
& 아침식사는 하지 않고 아침에 커피만 마신다.
& 매일 배변하지 않는다.
& 물마시기를 싫어한다.
& 운동을 자주 하지 않는다.
& 구취가 심하고 몸에 열이 많다.
& 평소에 피로와 초조함을 많이 느끼고, 손발이 차겁다.

 

살이안빠지는이유

 

그렇다면 왜 살이 안빠질까?

 

살이 안빠지는 이유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을 본다면 아래 몇가지에 해당합니다.

 

다이어트에 명확한 목표가 없다!
살이빠진후의 좋은점을 의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연히 다이어트의 동력도 생기지 않습니다.

 

스트레스가 살찌게 한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마음도 우울해지면서 폭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기분이 좋아도 먹고싶은 욕구가 생기므로 몸매는 옆으로 퍼지게 됩니다.

 

뺄수록 더 찔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장기적으로 배고픔에 시달리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서 인체는 너무 적은 음식섭취로 체내의 수분과 근육량이 줄어들면서 체중을 감량하게 되는데요, 이때 다시 정상적인 식단으로 회복하게 되면 그동안 빠진 수분과 근육자리에 지방이 채워지게 되므로 비만이 될수 있습니다.

 

살안빠지는이유

 

날씬한 몸매에 연관된 인체 기관의 보양
인체에는 다이어트를 가로막고 또 건강에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기관이 있는데요, 바로 간장과 췌장입니다. 인체의 주요 신진대사를 장악하는 이 두 주요 기관이 만약 정상적으로 활동을 못한다면 기존에 노폐물을 배출하지 못하고 새로운 영양분도 섭취를 못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기때문에 간장이 나쁘면 인체의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어 비만의 원인 됩니다.

 

간장이 독소를 배출한다는것은 마치 물탱크에서 물을 여과하는 과정과 같은데요, 만약 인체의 간장이 정상적인 활동을 하지 못한다면 간장이 독소를 여과하는 과정이 느려지거나 막히게 되기 때문입니다.

 

효소를 보충하여 인체 대사를 돕기!

체내의 간장에서 효소를 분비하는데요, 이 효소는 인체가 독소를 대사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체의 효소 분비는 한계가 있는데요, 평소에 과일과 야채를 많이 보충하고 유산균과 효소를 직접적으로 보충하여 체내의 대사효율을 증가하는것이 좋습니다.

 

비만원인

 

인슐린 저항으로 음식을 많이 먹게 되다!
인슐린 저항이 생기게 되면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활동을 하지 못하여 혈당수치가 상승하고 세포가 영양분을 얻을수 없어 대뇌에 끊임없이 배고프다는 신호를 보내 음식을 먹고 있어도 계속 배고프다는 느낌이 들게 하여 과식과 폭식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고 한다면 위에서 설명한 비만의 원인과 살이 안빠지는 이유를 잘 알아보고 직접적인 원인에 알맞게 살을 빼야 근육과 수분만 빠지고 지방을 다시 보충시키는 악순환이 생기지 않는답니다. 지금까지 비만의 원인과 살이찌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 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