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칼슘흡수율이 높은 음식 및 칼슘흡수를 도와주는 음식섭취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18.


칼슘흡수율이 높은 음식 및 칼슘흡수를 도와주는 음식섭취방법

 

칼슘은 인체의 필수 미량원소라고 할수 있는데요, 칼슘이 부족하면 아이들은 키성장이 트려지고 성인은 골격에 관련 질병들이 생기게 되고 뼈가 푸석푸석 해지게 되는데요, 때문에 평소에 칼슘보충은 꼭 필요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칼슘을 보충한다고 해도 흡수율인데요, 만약 흡수율이  낮으면 아무리 좋은 칼슘제나 칼슘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는다고 해도 인체에 흡수율이 떨어져 흡수를 못하고 유실되게 됩니다. 그럼 아래에 칼슘흡수율이 높은 음식과 칼슘흡수를 도와주는 음식섭취방법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칼슘흡수높은음식

 

1. 우유로 만들어진 각종 간식과 과자들 예를 들면 케익, 빵, 푸딩 등등.
2. 과일쥬스에 우유를 같이 타서 마시기 예를 들면 모과우유주스, 딸기우유(여기서 딸기 우유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딸기 우유가 아니라 딸기랑 우유를 직접 갈아서 만든것을 말합니다.)

 

3. 칼슘흡수율이 높은 음식으로 검은깨를 얕잡아 보면 절대 안됩니다. 검은깨에는 칼슘함량이 풍부할뿐만 아니라 인체에 흡수율도 뛰어납니다.

 

4. 표고버섯을 조리하기전에 해빛을 쬐어 조리해서 드시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5. 사골이나 갈비탕을 먹을때 식초를 살짝 타서 먹거나 또는 레몬즙을 한방울 떨어뜰여 먹게 되면 칼슘흡수율을 높힐수 있습니다.

 

6. 새우나 갑각류도 칼슘함량이 낮지 않은데요, 예를 들면 새우의 껍질에는 칼슘함량이 풍부하므로 바삭하게 튀기거나 하여 껍질까지 같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칼슘흡수율

 

 

7. 생선구이를 할때에는 레몬즙을 발라서 굽게 되면 생선의 비린맛도 없애주고 칼슘의 흡수율도 높혀줍니다.
8. 짙은 녹색 야채와 해초류를 두부와 함께 섭취를 한다면 칼슘이 풍부하고 흡수율을 높힐수 있는데요, 유독 시금치는 두부와 같이 섭취하는것을 좋지 않습니다.

 

9. 요리를 조리시 우유또는 분유를 같이 사용하면 좋은데요, 예를 들면 해산물, 육류, 야채를 조리시 우유를 놓어 조리를 하면 칼슘 흡수를 높힐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칼슘흡수율이 높은 음식과 칼슘흡수를 돕능 음식섭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칼슘은 보충도 중요하지만 흡수가 더욱 중요합니다. 섭취된 칼슘이 충분히 인체에 흡수되어야 진정한 칼슘보충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즉 무작정 보충만 하고 흡수가 되지 않고 유실되기만 했다면 헛수고  한거로 밖에 되지 않으므로 평소 칼슘 보충시 흡수에 신경을 써야 하겟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