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29.

세상 만물은 서로 상극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음식도 예외는 아닙니다. 제 각각 먹게 되면 몸에 좋고 맛나는 음식이지만 같이 먹었을때 독이 되고 변비를 일으키고 어지럽거나 등 등 현상들이 생기면서 몸에 손상을 주게 됩니다. 또한 어떤 음식들은 잘못 같이 섭취하게 되면 사망할수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은 같이 먹으면 안될까요? 

오늘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감자와 바나나
감자는 우리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음식인데요, 바나나 역시 일상생활에서 즐겨 먹는 과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이 두가지 음식을 같이 먹게 되면 부작용이 생긴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데요,

 

만약 감자와 바나나를 같이 먹고 두 음식을 먹은 시간 간격이 15분 미만이라면 두가지 속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이 화학반응을 일으켜 독소를 생산해 냅니다. 이러한 독소들이 인체에서 부작용을 일으켜 얼굴에 반점이 생기게 만드므로 이 두가지 음식은 같이 먹지 않는것이 예뻐지는데 도움이 되겠죠^^

 

계란과 설탕
계란은 가열후 상당한 아미노산이 생기는데요, 아미노산과 설탕이 만나면 화학적인 반응을 일으켜 당체리신이라는 화합물질이 물질을 생성시켜 인체에 이로운 아미노산성분을 파괴하게 됩니다.

 

이런 성분은 일종 독성화합물로 과량을 섭취하게 되면 사망에도 이르게 됩니다.이 두가지 음식을 모르고 잘못 섭취했을때에는 꼭 15g의 황련을 물에 끓여 그 물을 마셔주어 해독시키는것이 좋습니다.

 

 

두부와 꿀

두부중에 단백질함량은 우유보다 높은데요, 꿀에는 주요하게 과당과 포도당 및 소량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음식을 같이 먹게 되면 꿀속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이 두부중의 단백질과 결합하여 변성 침전물을 만들어 내는데 이런 물질은 인체에 흡수되지 않으며 심하게 되면 청력이 감퇴될수 있습니다.

 

소고기와 갈색설탕
소고기에는 대량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고 지방함량도 낮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인데요, 하지만 갈색설탕과 함께 먹으면 안됩니다.

 

이유는 갈색설탕에는 각종 유기산과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우유랑 함께 섭취하게 되면 나쁜 작용을 일으켜 단백질의 흡수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한 소고기와 갈색설탕을 같이 먹게 되면 속이 더부룩하고 몸이 붓는 등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다시마와 돼지피
다시마는 요오드가 충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 요오드 보충과 열을 내리는 작용을 하는데요, 돼지피는 해독과 먼지를 흡수하는 효능이 있으며 단백질과 철분 등 영양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음식을 같이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을 일으켜 변비가 생기게 됩니다.

 

 

 

토마토와 녹두

녹두는 양성 음식에 속하고 토마토는 차거운 음식에 속합니다. 이 두가지 음식을 같이 먹게 되면 설사를 초래하거나 원기에 손상을 줄수 있습니다.

 

개고기와 드렁허리
드렁허리는 몸보신에 좋은 물고기로 많이 먹는 데요, 개고기 역시 몸보신에 좋은음시기으로 열이 많습니다. 이 두가지 음식을 같이 먹게 되면 열이 너무 많아져 식중독에 걸리기 쉬우며 심하게 되면 사망에도 이르게 됩니다.

 

양고기와 우렁이
양고기와 우렁이를 같이 먹게 되면 복부가 팽창하는 현상이 생기며 원기 손상을 주게 됩니다.그러므로 이 두가지 음식은 같이 먹는것을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음식들은 같이 먹지 않으면 하나하나가 모두 영양이 많은 좋은 음식이지만 같이 먹게 되면 독성화합물을 생성하여 몸에 손상을 주게 되므로 음식섭취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