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다이어트에좋은차 알아보고 살잘빠지는체질 만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2. 24.

차를 마시면 수분을 충분히 보충시켜주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여 체중감량 목적을 이루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무리 살빠지는차를 마셔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분들이 다수인데요, 다이어트차를 아무거나 함부로 마시면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차를 어느시간에 어떻게 마셔야 살빼는 효과를 볼수 있을까요? 오늘은 다이어트차를 좀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게 마실수 있는 방법에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차가 사람들한테 인기가 있는 이유는 고통스럽게 절식이나 운동을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수 있다는 점때문인거 같은데요,

 

하지만 다이어트차는 말 그대로 자연적인 차 인만큼 마시는 즉시 바로 효과를 보는것이 아니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체질을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만들어서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자연히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체질에 맞는 차를 잘 선택하여 꾸준히 마셔주는것이 좋은 효과를 볼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다이어트에 효과좋은 차에 대하여 알아보겠는데요, 다이어트차로 체중감량을 계획중이신분이시라면 본인한테 맞는 차를 잘 선택하여 예쁜 몸매 만드시기 바랍니다.^^

 

지방연소에 도움을 주는 차들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 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당분을 분해하는 효소로 영양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카테킨은 또 장내 나쁜 세균을 제거하고 좋은 세균을 활성화시켜 장조절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이외에 녹차속의 카페인 성분이 지방연소의 효과를 가속시켜 설령 같은 운동을 했을때 녹차를 마신 사람의 소모되는 열량이 마시지 않은 사람보다 많다고 합니다. 카테킨은 고온에 담궈놓아야 방출되기때문에 가능하면 뜨거운 물에 녹차를 타는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보려고 한다면 녹차를 마시는 습관을 키우는것이 좋으며 점심식사후 또는 물대신 수시로 녹차를 마셔주는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녹차는 체온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겨울보다는 여름철 다이어트방법으로 강추합니다.

 

 

우롱차
우롱차에는 지방의 흡수를 방지하고 신속하게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성분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대량으로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혈관내 지방을 분해하고 활성화시켜주는 효소로 중성지방의 분해에 도움을 주어 열량으로 소모하게 만들어 줍니다.

 

폴리페놀은 또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기때문에 여성분들한테는 일거양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단 우롱차는 비록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지만 운동을 병행해야 좋은 효과를 볼수 있기 때문에 운동하기 30분전에 마셔주게되면 최적의 지방연소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강황차
강황에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 성분이 담즙의 분비를 활성시켜 혈액중 지방의 농도를 감소시켜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 담즙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커큐민은 간장기능회복에 좋은 효능이 있기때문에 음주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가끔씩 강황차를 마셔주는것이 간장이 알콜을 배출시키는데 좋은작용을 합니다.

 

여주차
여주 씨앗에는 접합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인체에 흡수가 되면 연소를 촉진시키는 접합리놀레산으로 변환되어 다이어트의 효능이 있습니다. 여주에도 식이섬유,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에 항 자외선 작용에 도움을 주는 여주는 장조절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변비를 예방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여주의 쓴맛이 싫다면 과당과 함께 마시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과당도 변비예방에 효과가 있기때문에 여주의 식이섬유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부종을 제거하는 차

 

두충차
두충차는 체내 불필요한 나트륨과 수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부종을 제거해 줍니다. 또 두충차에 있는 성분이 간장의 지방을 대사시키는데 촉진작용을 하며 대장의 활동을 촉진시켜주고,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10g의 두충차를 2L의 물에 타서 마셔야 하는데요,물의 양을 적게 하면 설사를 유발할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식사전, 식사후 커피대산 두충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식사시 함께 마시면 다이어트작용을 하는 차

 

보이차
보이차를 만들대 사용하는 흑국균은 차잎의 카테킨을 활성시키고 또 카테킨이 집합성 카테킨으로 변화되어 보통 카테킨보다 지방의 흡수를 한층더 방지하여 비만과 고혈압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흑국균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체지방연소를 가속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보이차에는 또 유산균이 함유되어 잇어 변비해소에도 좋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 소화를 촉진시키기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었을때 보이차를 마시게 되면 느끼함을 해소하고  또 손발이 차가운 증상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좋은 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