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살안찌는음식 및 밤에 배고플때 음식을 살안찌게먹는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2.

저녁취침시간이 늦어지면서 밤늦게 배고플때가 많습니다. 이때 여성분들은 음식을 먹게 되면 살이 찔까봐 걱정이고, 먹지않으면 배가고파서 속쓰림때문에 고통스러워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낮에 비교하면 저녁에 부교감신경이 비교적 활발하게 활동하여 인체 대사가 느려지면서 지방들이 쉽게 축적되게 됩니다. 때문에 보통 저녁에 음식을 먹게 되면 쉽게 살이찌게 되는데요, 또 지방을 축적하게 만드는 단백질"BMAL1" 성분이 밤이 늦을수록 더욱 왕성하게 분비되어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게 되기때문에 다이어트중이신 분들은 보통 저녁 9시 이전에 저녁식사를 끝내고 그이후로는 음식섭취를 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음식다이어트비법을 잘 장악한다면 저녁에 심지어는 잠자기 직전에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답니다.
오늘은 밤에 배고플때 음식을 살안찌게 먹는 방법과 포만감을 주면서 살안찌는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저녁무렵에는 가벼운음식부터 섭취하기
저녁식사를 너무 늦게 하게되면 이로하여 공복으로 대기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체 배고픔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되기때문에 식사시 폭식이나 과식을하게 되어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때문에 저녁식사가 늦어진다고 생각될때에는 중간 중간에 가벼운 음식을 조금씩 섭취해주어 인체가 공복감을 해소해주어야 식사시 폭식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섭취하는 양을 최대한 조절하기
너무 늦게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지방이 쉽게 축적되기때문에 저녁늦게 식사를 할때에는 가능하면 야채만 섭취하거나 또는 죽과 같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선택을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외에 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야채는 저지방야채위주로 선택하기
BMAL1(체내 일종의 단백질) 분비가 왕성해 지는시간에 인체는 지방축적이 쉽게 되기때문에 지방함량이 낮은 음식을 선택하여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야채, 버섯류, 해초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는것이 인체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해초샐러드, 표고버섯다시마등은 포만감을 많이 주는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선택이 될수 있겠습니다.

 

음식을 섭취하는 순서
야채, 주식, 탄수화물  순으로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할수 있습니다. 우선 야채와같은 식이섬유류 음식을 섭취하게되면 혈당수치의 상승을 방지하여 인체가 지방을 흡수하는데 억제작용을 합니다. 주의할점은 야채를 먼저 먹고 나중에 탄수화물을 섭취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식사시 식사에만 집중해야...
밤 늦게 저녁식사를 하게되면 TV시청을 하면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흔히 있는데요, 이렇게 한쪽으로 TV를 시청하면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집중력이 분산되어 포만감 중추신경이 반응이 느려지면서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기 쉽습니다.

 

식사시에는 식사만 열심히 하는것이 좋은데요, 열심히 씹고 삼키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음식을 충분하게 씹는것이 포만감 중추신경이 정상적으로 활동 할수 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밤에 너무 늦게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으로 불면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는 위에서 설명한 몇가지 방법을 평소 습관처럼
지키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아래에 포만감을 주면서 살이 찌지 않는 음식으로 저녁야식으로 가장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살안찌는음식

 

호두와 우유
칼슘과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인체 신경의 피로를 풀어주어 천연피로회복제와 진정제라고 할수 있는데요, 우유에는 풍부한 칼슘이 함유되어 있고 견과류 음식에는 대량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만약 잠자기전에 이 두가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숙면에도 도움을 주고 살이 찌지 않아 편하게 마셔도 좋습니다.

 

좁쌀죽
좁쌀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중추신경의 흥분도를 억제하여 피로함이 생기게 합니다. 좁쌀죽을 먹게 되면 신경을 안정시키고 수면을 유발합니다.평소 저녁식사를 좁쌀죽으로 대체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호박씨, 보릿새우,김, 검은깨 등 야채로 섭취한다음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조금 섭취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통밀음식
통밀음식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조절해 주고 조금합을 없애주며 신경계통의 기능을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귀리, 메밀, 현미, 통밀빵, 통밀과자, 등 음식들은 모두 통밀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밤에배고플때 음식을 살안찌게 먹는방법과 포만감을 주면서 살안찌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