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에 제철인 과일이 바로 귤이 아닐까 싶은데요, 귤을 먹고 나서 남은 껍질을 어떻게 할지 잘 몰라서 버리시는 주부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귤껍질로 뭐를 할까? 귤껍질을 사용하는 방법이 없을까 많이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오늘은 귤껍질의 효능과 그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멀미 예방

차타기 한시간전에 신선한 귤껍질을 준비하여 귤 과육과 닿는 부위를 이용하여 코구멍을 향햐 귤껍질을 대고 콕콕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콧구멍에 귤 향과 귤껍질 즙이 분사되면서 콧구멍에 흡수되게 됩니다. 차를 탄 다음에도 수수로 같은 방법으로 콧구멍으로 귤껍질을 눌러주어 그 즙을 흡수하게 해주게 되면 멀미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기침치료

말린 귤껍질 5g,을 준비하고, 물을 2컵 추가하여 끓여준다음 다진 생강을 조금 놓고 흑설탕을 조금 추가해준다음 뜨거울때 복용하면 됩니다. 또는 신선한 귤껍질을 조금 준비하여 잘게 썰은다음 뜨거운 물에 불려서 설탕을 추가한다음 차처럼 자주 마셔주게 되면 가래를 삭히고 기름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이 있습니다.


만성기관지염 

귤껍질을 5~15g을 준비하여 물에 불려 차러첨 장기적으로 마셔주면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혈압을 낮춰줍니다

귤껍질을 얇게 채썰어서 말린다음 배개속으로 사용하여 장기적으로 베고 잠을 자게 되면 기를 순하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고혈압 환자들한테 매우 적합합니다.


화상치료

썩은 귤껍질을 화상 상처에 발라주게 되면 치료할수 있겠습니다.


변비치료

귤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얇게 채썰은다음 설탕, 꿀을 조금씩 추가허여 펄펄  끓여주고 식힌다음 매일 1큰 숟가락씩 매일 3회 복용하게 되면 변비를 치료할수 있겠습니다.


구취제거

귤겁질30g, 물게 끓여 차처럼 장기적으로 마셔주게 되면 입냄새를 제거할수 있겟습니다.


이를 가는증상 방지

잠자기 10분전에 입에 귤껍질을 한조각 물고 있다가 잠들기 직전에 뱉어내고, 잠이 들게 되면 잠자면서 이를 가는 증상을 방지할수 있겠습니다.


위가 차갑고 구통 증상 치료

귤껍질고 생강을 물에 놓고 끓여낸다음 그 물을 마시게 되면 위가 차갑고 구토증을  치료할수 있겠습니다.



숙취해소

신선한 귤껍질 30g에 소금을 조금 넣고 푹 끓여서 마셔주게 되면 술을 빨리 깨게 하고 숙취해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겠습니다.


소화불량 치료

50g의 귤껍질을 넣고 담근술은 비장과 위장을 보양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불량, 역류, 구토 등 증상에 좋으며, 기름진 음식을 많이 마셔서 생기는 소화불량, 식욕부진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담금술의 기간은 설에 담궈서 봄에 마셔주면 더욱 좋은 효과가 있겠습니다.


감치치료

신선한 귤껍질, 생강, 흑설탕을 조금 넣고 끓여서 마셔주게 되면 감기몸살, 구토, 기침에 좋은 치료효능이 있습니다.


동상치료

귤껍질을 불에 구워서 태운다음 가루를 내어 식물성 그림을 조금 추가하여 잘 섞어준다음 상처에 바르게 되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무좀치료

무좀으로 인하여 발가락 사이가 가렵거나 발냄새가 많이 날때 신선한 귤껍질을 가려운 부위에 발라주게 되면 가려움증을 멈출수 있고, 무좀도 치료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귤껍질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