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잠자기전 좋은 습관 숙면과 다이어트를 한번에 할수 있는 독소배출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5. 3. 27.

일상생활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어쩔수없이 인체에 독소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런 독소들을 잘 처리하지 못하게 되면 인체 장기에 손상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독소배출은 필수로 중요시 하는 문제점이라고도 볼수 있겠습니다. 좋은 수면습관과 음식습관들은 모두 몸속 독소를 배출할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독소배출을 잘해주게 되면 기혈이 원활해지면서 인체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수면은 인체 가장 좋은 보양방법이라고도 할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잠잘때 아래의 6가지 좋은 습관을 잘 지킨다면 체내 독소배출과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잠자기전 족욕
발에 있는 60여개의 혈자리와 오장육부는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요, 사람이 불면증과 꿈이 많은 등 증상들이 생기는것은 대부분은 장기의 기능이 균형을 잃어서 방응되는 증상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발은 인체에서 심장과 가장 먼 부위인데요, 혈액운행에 장애가 생기게 되면 쉽게 차가워 지면서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족욕은 한방치료요법중 하나라 뜨거운물에 발을 담궈주기만 해도 인체 혈액중 노폐물과 병변 찌꺼지들을 제거할수 있어 체내를 청결하는 작용을 하여 인체 음양의 균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어 숙면을 취할수 있게 도와주며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발을 물에 담글때 주의사항은 식수 30분 이내에는 족욕을 하는데 적합하지 않으며. 물의 온도는 50도 이하로 조절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또 물의 높이는 발을 담궜을때 종아리 부위까지 오는것이 좋으며 시간은 15~20분 정도가 가장 적합합니다. 족욕후에는 전신의 열기가 조금 가라않은다음에 잠을 청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기지개 펴기
기지개를 펴면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허리스트레칭, 골격을 활동시켜주고 척주의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이 인체 흉강기관인 심장, 폐압박, 심장이 충분한 운동에  유리하고, 더욱 많은 산소가 체내 각 기관과 조직에 제공되어 체내의 독소가 상응하는 기관에서 처리되에 체외에 배출되게 되면서 몸매 랑린이 자연히 날씬하고 예뻐지게 됩니다.

 

 

잠자기전 물을 적게 마시기
밤이 되면 인체 순환이 느려지면서 9시 이후에는 인체 기관들이 수면상태에 들어가면서 이때 너무 많은 물을 마시게 되면 내장 기관이 새롭게 다시 일을 하게되면서 인체 생물학적 시간에 혼란을 일으키게 됩니다. 특히 신장에 부담을 주면서 부종 등 증상을 가중시키게 되기때문에 잠자기 1시간전에는 가능하면 물을 마시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배를 밀기
인체의 모든 경홀들은 모두 복부를 통하기때문에 배를 밀어주는 방법이 직접적으로 복부를 거친 12가지 경혈을 자극하면서 각종 만성 질병을 치료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배를 밀때는 침대에 누워서 두 손을 주먹쥐고, 가슴아래 정중앙에서부터 하복부까지 아래로 밀어줍니다. 다음 위장을 따라, 비장혈, 담혈등을 거쳐가면서 반복하여 10~20회 밀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가래를 삭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혈자리에 싸여있는 노페물들을 제거할수 있고, 또 복부와 하체의 지방을 줄여줄수도 있겠습니다.

 

 

림프마사지
림프를 마사지하는것이 독소를 배출해주는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잠자기전에 림프를 마사지해주면 인체가 독소와 불필요한 독소를 배출하게 유도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을뿐만 아니라, 지방분해를 가속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인체에는 800여개의 림프선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목끝부분의 턱밑림프선, 쇄골윗측에 있는 쇄골림프선, 겨드랑이아래의 림프선, 허벅지 끝부분의 서혜부림프선, 및 무릎뒷쪽에 있는 오금림프선,인 중요한 5가지 림프선을 마사지를 해주면 되는데요, 마사지시 손가락 네개를 가지런히 붙혀, 손바닥 볼로 누르듯 5~7회 반복하여 마사지를 해줍니다.

 

머리빗기 100회
머리를 빗는것은 한의학에서 건강에 좋은 가장 단단한 양생의 방법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두피에는 혈자리가 매우 많고 또 이런 혈자리들이 모두 인체 중요한 경혈과 연결괴었기때문에 머리 혈액순환이 잘되면 전신의 혈액순환도 원활해 지면서 지방이 축적되지 않게 하며 독소배출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어 쉽게 살이 빠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잠자기전 좋은 습관으로 독소배출을 할수 있는 일석이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