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인 백반증 유발 요인과 vitiligo 예방 음식 및 치료전 주의점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5. 4.

많은 삶을 살아온 노인들이 백반증과 백혈증으로 고통받을 확률이 높고, 이 질병은 노인들의 삶과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동시에 환자들에게 심리적 부담이 가중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인이 백반증으로 고통받는 이유를 주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노인 백반증 유발 요인과 백반증(vitiligo) 예방 음식 및 치료전 주의점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노인 백반증 유발 요인

1. 정신 신경 영향

일생 동안 열심히 일한 후 갑자기 일부 노인이 유휴 상태가 됩니다. 일이 없기 때문에 삶에 대한 열정이 점차 줄어들 수 있으며, 일부 노인들은 퇴직 후 삶에 적응하기가 어려워 정신 장애로 고통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장애는 신경 매개체, 내분비계 및 면역 기능의 변화와 장애에 직접 영향을 미치며, 이 효과가 피부의 표층에 적용될 때 멜라닌 합성 장애를 유발하고 노인의 백반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미세 순환 장애

나이가 증가하고 신체 기능이 저하됨에 따라 신진 대사 용량이 점차 감소하기 시작하여 노인들은 원소 순환 장애를 추적하기 쉽습니다. 미세 순환 장애는 인체의 다양한 부분의 정상적인 생리기능에 필요한 영양소가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장애가 표피에 나타나면 멜라닌 세포에 의한 멜라닌 합성 과정에 영향을 미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멜라닌 세포의 기능이 손상되어 백반증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3. 자가 면역의 감소

백반증(vitiligo)의 임상 치료에서 환자의 면역 능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백반증 환자의 경우 면역 질환의 발생률이 높으며 면역화는 인체에서 내분비 및 물질 순환 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이는 노인의 백반증 발생 조건을 형성합니다. 또한 기존의 예방 접종에서 취약 갑상선염, 부신 기능 저하는 류마티스의 관절염 같은 다른 질병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통받지 않기 위해서는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백반증(vitiligo) 예방에 좋은 음식

백반증, 광화학요법(photochemotherapy)의 임상 치료에서 위생처리 약물과 광선 요법의 효과는 비교적 분명합니다. 예방에 유익한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식이 요법에 의해 질병의 출현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비타민 C와 아연이 많은 식품은 백반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비타민 C 음식은 아스파라거스, 양배추, 양상추, 회향, 아마란스, 셀러리, 무 잎, 시금치, 고수풀, 잇꽃, 겨자, 무화과, 감귤류, 레몬, 망고, 파인애플 등이며 아연이 많은 해산물에는 새우, 게, 홍합 등이 포함됩니다. 

 

이런 식품은 백반증(vitiligo)의 특정한 예방적 중요성을 가지고 있으며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일부 햇빛 알레르기 및 음식 알레르기 환자가 이런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피부 자극같은 불리한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백반증 치료전 주의점

1. 조기 치료

백반증(vitiligo)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초기 증상이 심각하지 않고 멜라닌 결핍이 많지 않을 때 가능한 빨리 치료하는 것입니다. 일부 환자는 고통스럽고 가려우며 조기 치료와 후기 치료가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백반이 전신으로 퍼져 있거나 면적이 상대적으로 크면 치료가 매우 어렵고 자신에 대한 손상도 매우 크므로 제 시간에 치료하기 위해 초기 단계에서 부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가급적 빨리 치료 시작

오늘날 백반증(vitiligo)를 치료하거나 완화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기를 꺼려하기 때문에 증상이 너무 심해진 후에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많지 않습니다. 가정 및 민간 요법은 이 질병을 치료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태를 더 악화시킬 수 있고 치료를 지연시킬 뿐입니다.

 

3. 치료 준수

백반증은 반쯤 포기하면 다시 치료하기가 어렵고 매우 완고한 질병이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신뢰를 잃지 말고 정확한 진단하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글]

백혈병 재발하는 주된 이유

입냄새 원인과 구치 제거 방법

체내 독소 배출의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10가지 신호

신장결석 증상과 초기 환자의 통증과 혈뇨 증상

통풍 초기증상 관절붓기와 관절통 및 완화증상

색깔로 알아보는 강력한 천연 항산화 식품 및 음식

 

 






댓글